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 김재홍]WWDC 2016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00:17

    안녕하세요!!! SL캠퍼스 리포터 A+조재헌입니다.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방학이네요~~!!캠퍼스의 리포터 4기 여러분도 시험 기간 수고했다.


    다같이 시험이 끝나고 찾아온 자유를 만끽합시다.~~ 시험이 끝나도 바쁜 사람은 있었어요.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ᅲ


    ANYWAY!!저는 이번 포스팅에서 WWDC 2016에 대한 내용을 가르치고 줄 겁니다!우선 그 전에 WWDC에 대해서 알아야 하죠?


    >


    WWDC란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와 말할 수 있지만 애플이 매년 6월 캘리포니아에서 개최하는 회의입니다.iOS / Mac OS 등 Apple 사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공개하는 발표회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이폰이나 iPad, 혹은 맥북, 애플워치 사용자에게는 주목할 만한 내용이 있습니다만, 이 포스팅에서는 iPhone을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저도 iPhone, iPad를 사용하는 앱등이라서 눈을 돌렸어요...밤을 새워...


    말은 안통하지만 신기한게 많네요안 s://youtu.be/Z3LTiIUoTU8


    iOS10에서 태어난 내용을 동영상으로 정리했는데요.시간이 너무 길어서 통통한 것에 대해 알려드립니다.사실 그동안 Apple하면 혁신!! 혁신!!혁신!를 외쳤지만...이번에는 어떤 것이 변했는지도 조사합시다~~!!1번째는 다크 테마입니다!!


    >


    다크 주제는 지금까지 아이 폰 사용자가 원하던 부분 중 하나이지만 이번 개발자 버전에는 포함되는 올해 9월에 배포되는 정식 iOS10에 포함될 가능성이 재기되었습니다.동영상을 보니 더 세련된 느낌이 들었습니다.둘째, 알림센터의 디자인 변경입니다.


    >


    조금 더 구분을 명확하게 만들어 주는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사용자로부터의 알림을 지우거나 확인함에 있어서 보다 직감적으로 변화한 모습입니다.3번째에는 들고 화면 클릭 기능입니다.


    >


    >


    아이폰을 들어올리면 잠금화면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나는 iPhone 6s사용자라서 홈보토우은을 지그시 누르면 바로 록 해제가 되는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이 기능으로 인해 그런 불편한 점은 사라질 것 같습니다.4번째에는 기본 앱 삭제 기능입니다.


    >


    스마트폰 사용자 전원의 공통 불편사항 중 하나였던 기본 앱 삭제 기능...드디어 아이폰에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이 기능은 실제 정식 배포 버전에 포함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팀·쿡 애플 CEO가 직접 이에 대해 발언을 했기 때문입니다!!제5에, 연락처 앱 디자인입니다.


    >


    지금까지 정말 좋지 않았던 디자인과 헤어졌고, 그래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개인적으로 이전 디자인보다 깔끔하고 좋네요 다음으로 알려드릴 내용은 제어센터의 디자인 변경입니다.


    >


    그 사이의 제어 센터에서는 정말로 제어할 수 있는 게 없었는데, iOS10부터는 뭔가 제어할 수 있는 것이 많아졌네요~특히 iPhone 6s사용자들은 제어 센터에서 플래시 기능을 강하게 누르면 플래시세기까지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일곱번째에 시리가 더 똑똑하게 된다고 말합니다.


    >


    외부 앱과의 연결이 가능해지고 시리로 카카오톡 메세지 전송이 가능하다는... 말씀도 있어요!!여덟째, 스팸 전화 차단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서는 스팸 전화를 제대로 받았어야 했는데 이제는 대출전화, 보이스피싱 같은 스팸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애플사가 개발자에게 '콜 키트' '라는 이름으로 전화 앱을 개방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전화가 오면 전화번호를 외부 앱에 전달 즉시 차단하거나 관련 정보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BUT 사실, 이 모든 것은 개발자 버전이기 때문에 실제 정식 배포 버전에서는 어떤 기능이 포함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확실히 많은 부분이 바뀐 것은 확실합니다.iOS 10은 첫 두 자리 수에 진입한 OS이기 때문에 확실히 많은 변화가 있죠...는 에프도우은이 생각 뿐입니다(눈물)아이 폰 사용자님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는가... 잘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