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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뽄 아이니메 콘텐츠 내새우며 디즈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4:24

    (출처: econov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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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가 전 세계 많은 마니아들을 보유한 1개 어린이,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자사의 컨텐츠의 라인 업을 강화하고 디즈니의 아성에 맞서기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OTT업계를 이끌고 있는 콘텐츠, 대기업의 넷플릭스가 271<신세기 에반게리온>,<울트라맨>등이 포함된 인기 1개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항싱규콤텡츠의 라인 업을 발표했습니다.



    앞서고,< 새로운 간극의 거인>,<데블맨 크라이 베이비>,,<킬러 키>등 다양한 1일본 아이니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보유한 넷플릭스가 271도쿄에서 열린 '애니메이션의 라인 업 프레젠테이션'에서 내년에는 보 1작품 리스트를 유출했습니다.<신세기 에반게리온>은 서기 2015년'사도'로 불리는 정체 불명의 적에게 위협을 받은 1일본 우이지에 3신도쿄시를 지키기 위해서 인간형 전투 무기'에반게리온'에서 대항하는 수수께끼의 조직'넬프'와 에반게리온의 파 1롯데'이카리 신지'와 주변 인물들의 이말다.1995년 1봉지 TV도쿄에서 하나 방영된 후 1일본에 '에바(에반게리온의 은어)신드롬'이 1어의 날 정도로 큰 유헹룰 모음집 이다니다.이후 <신세기 에반게리온>은 '우리들 나쁘지 마'에도 소개되어 현재까지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린 '레전드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넷플릭스가 2019년 봄부터 에반게리온의 TV판 아이니 애니메이션 26개와 극장용 아이니 애니메이션 4개(<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Death(True)2>,<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1,2>를 온라인 스트리밍을 선 보인다.이 밖에 넷플릭스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리락쿠마를 주인공으로 한 스톱모션 아이애니메이션 리락쿠마와 카오루씨,


    그리고 슈퍼 히어로의 이야기, 애니메이션<울트라맨>,<세인트 세이야:하나 2궁 기사단>,


    <세븐시즈> 등


    기대작을 차례차례 선보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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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대해 콘텐츠 업계에서는 디즈니와 넷플릭스 중견기업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라는 시각이 과잉하다.디즈니의 넷플릭스 견제는 지난해 디즈니가 자체 콘텐츠의 넷플릭스 송출을 전면 중단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디즈니는 넷플릭스가 독점적 지위의 로이 모으고 있는 OTT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미디어 중견 기업 2개세기 폭스와 폭스가 갖고 있는 OTT플랫폼 푸-(Hulu)의 지분 30%를 인수에 약 7개 3억달러(약 78조 8935억원)라는 엄청난 돈을 쏟아 부었다.인수 협상이 끝난 뒤 디즈니는 자사의 세로프게 OTT(Over The Top인터넷을 통하여 볼 수 있는 TV서비스)채널'디즈니 플러스'을 이르면 올해 스토리 이과의 내년 초에 나타내는 1이라고 밝혔다.현재 플랫폼 영역에서 OTT 시장은 넷플릭스가 장악하고 있다.넷플릭스가 하나하나 달 현재 전 세계 약 하나 90개국의 하나 억 3700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업계의 정점이었다.그래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IP(지적재산권)와 자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에서는 디즈니가 압도적이었다.디즈니는 세계에서 가장 수익이 높은 영화 시리즈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작품을 제작하는 마블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지도를 자랑하는 수많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게다가 폭스 인수로 폭스가 판권을 보유하고 있던 마블 코믹스 콘텐츠의 IP를 대거 확보하면서 디즈니는 콘텐츠 영역의 절대 강자가 됐다.여기에 자체 OTT까지 나서면서 디즈니는 넷플릭스의 절대적 입지를 위협하는 최고의 경쟁자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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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의 20하나 9년 재팬의 애니메이션 작품 라인 업의 추가는 전 세계에 뻗어 있는 재팬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파급력으로 디즈니에 맞서겠다는 넷플릭스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콘텐츠 전문의들은 넷플릭스가 확보하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파급력이 디즈니와 대비되는 막강한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이준익 영화감독은"콘텐츠를 소비하는 전 세계 대중들에게<드래곤볼>,<원피스>, 그리고 지브리스튜디오의 작품 등으로 대표되는 자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파급력은 이미 10여 년 전부터 디즈니 본인 마블이 따라올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디즈니의 OTT 영역 확장 전략에 넷플릭스는 저팬 애니메이션이라는 카드로 화답하기 시작한 디즈니는 OTT 영역의 절대 강자 넷플릭스를 누르고 업계 정점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까.넷플릭스는 디즈니가 확보하지 못한 재팬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현재의 입지를 지킬 수 있을까.글로벌 콘텐츠 업계의 이목이 20하나 9년 회사의 경쟁 구도를 주금 시고 있다.



    구글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자체 제작한 영화 등 자체 콘텐츠를 내년부터 무료 유출할 계획이다.구글이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의 사용자 확보 경쟁에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승부수를 던졌다는 평가가 자신감을 갖고 있다.소비자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는 컨텐츠를 내걸어 플랫폼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려는 글로벌 기술 중소기업의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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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는 27한개(현지 때에 내년부터 자체 제작한 영화, 쇼 등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마케티은고 모두 한 반가 입자에도 무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가장 최근에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월 하나하나.99달러(약 하나만 3000원)를 내는 프리미엄 회원들에게만 제공하고 있다.유튜브는 더 많은 글로벌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유튜브는 개방 범위를 넓히지 않으면 자체 콘텐츠 시장에서 잊혀질 수 있다고 판단해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유튜브는 한달에 20억명의 사용자(로그인 기준)이 찾지만 대부분은 단순 오프로디은된 영상을 이용한다.20하나 6년부터 월 정액을 내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했지만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유튜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무료 전환은 넷플릭스 아마존 등에 큰 위협이 될 전망이다.올해 들어 넷플릭스와 직접 경쟁하는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TV도 미국 시장에 내놓아 가입자를 확대하고 있다.유튜브는 사용자가 월 20억명이 넘을 뿐 아니라 좋은 995년 이후 출생한 Z세대의 95퍼센트가 좋아하는 복장 유행의 높은 플랫폼이다.한국에서도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서 유튜브의 점유율은 86%( 지난 5월 기준)에 이른다.게다가 오리지날 컨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내년에만 50여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제작하는 의도이며 진행 중인 프로젝트만 60을 넘는다.유튜브는 지난해 미국 밖에서 처음으로 한국 오리지널 '달려라 빅뱅단!'을 공개했고,


    올해, 드라마 "톱 매니지먼트"등을 제작해 방송하고 있다.


    역시 프랑스 독일 Japan 인도 등에서도 지면 특성에 맞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의도를 밝혔습니다.기술 중견 기업들이 자체 콘텐츠에 주력하는 것은 플랫폼을 확대하는 핵심 동력이기 때문이다.온라인 DVD대여 업체로 출발한 넷플릭스가 2013년에 제작한 '하우스 오브 카드'시리즈 가공 전의 흥행을 거두고 성공 신화를 썼다.이 3분기 기준 1억 3700만명의 글로벌 유료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이 중 절반이 넘는 7860만명이 미국 외 가입자이다.넷플릭스와 함께 아마존이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서 이미 활동하는 가운데 아이플도 내년 3월 독자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내놓고 와리부터 너를 콘텐츠를 아이 폰 사용자 등에 공급하는 것이 나타났다.디즈니도 내년 하반기에 스트리밍 서비스"디즈니+"를 도입하려 했던 이 6월 태국입니다. 워너를 인수한 AT&T도 내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발표하는 현실성이 있다.



    넷플릭스는 개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지만 영상 콘텐츠는 물론 출판 등 다른 문화콘텐츠 생태계에도 변천을 하나로 묶어 위협적인 존재로 떠오르고 있다.국내 대형 출판사 대표도 책 시장을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존재라고 언급할 정도다.강력한 신기술과 영상 콘텐츠, 막강한 자본력을 기반으로 세계 콘텐츠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넷플릭스는 누가 보고 있을까.역시 이들은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확산시키며 해외는 물론 국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뭘까.


    넷플릭스는 국가 연령대별 회원 수, 콘텐츠별 조회 수 등 구체적인 수치는 유출되지 않았다.광고가 없는데 광고주에게 필요한 구체적인 수치 정보를 밝힐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사회 관계 망 서비스(SNS)등으로 거론되는 이용자층을 보면 한국에서는 주로 20대가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된다.넷플릭스는 PC·노트북·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앱)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다양한 기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의 회원 60Percent이상이 휴대 전화에서 넷플릭스를 보고 있다.다만 휴대 전화는 시청 시, 때에 로이 오래지 않아 북미·유럽 등에서는 TV에서 시청하는 그들이 많아 전체 시청 시간 시간의 65Percent는 TV를 통해서 한다.한국은 휴대전화 시청자 비율이 매우 높았다.이는 국내 주 후에우오은츄은이 20~40대 죠무그와도 관련이 있다.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하기 때문에 최근 스마트TV가 아니면 TV를 시청하려면 별도의 기기를 설치해야 한다.지난 하나 61부터 시작한 LG유 플러스의 제휴로 국내에서도 TV에서 시청하는 그들이 늘 그랬듯이 전망이다.이에 따라 동파 등 한국방송협회는 통신사와 넷플릭스 제휴사업에 강력히 반대해 신선했다.넷플릭스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콘텐츠의 다양성이었다.넷플릭스가 구체적인 콘텐츠의 보유량은 밝히지 않지만 미국 외에 영국·유럽·호주·1개 인도 등 세계 각지에서 제작한 유명 콘텐츠를 갖고 있다.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동성애·페미니즘·스탠드업 코미디 등 소재·테마·장르도 다양하다.여성 캐릭터를 중심으로 서사가 이뤄지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슈라는 트위터 등 SNS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콘텐츠의 양뿐 아니라 질도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다.스포츠 약물 문제를 다룬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영화 이카로스는 지난해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올해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이후 월 141의 유출된 오리지널 영화<로마>은 지난 9월에 열린 베니스 영화제에서 심사 위원 만장 1치로 황금 사자상을 수상했습니다.


    여러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취향에 따라서 컨텐츠를 공급·검색하고 추천을 받을 수 있는 프로필은 한 계정인당 최대 5개를 만들 수 있다.감정이 좋은 날 우울한 날 화과자 날 등 이용자들은 와인 감정에 맞게 프로필을 만들어 그날의 감정에 맞는 맞춤 콘텐츠가 공급된다.또 앞선 지하 과도 이용자의 취향을 고려할 정도로 치밀하다.예를 들어<미스터 선샤인>을 대표하는 포스터를 이병헌, 김 테리, 잡은 손 등 5가지로 준비한 뒤(뒤)의 이용자에 맞추어 포스터가 그와잉타그와잉게합니다.여성 중심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들은 검색창에 여성에서도 여성 주도의 코미디 여성 캐릭터가 돋보이는 영화 젊고 강한 여성 캐릭터의 성장물 등의 카테고리를 보여준다.이용자의 인터넷 속도도 환경에 맞게 해상도를 조절해 버퍼링을 최소화합니다.인터넷 속도가 느린 곳이라면 낮은 화질로, 속도가 빠른 육지라면 높여 최상의 화질을 공급하는 것입니다.20하나 6년에 도입된 다운로드 기능은 인터넷이 늦은 인도 등 아시아 육지울 이용자의 수요에 맞추어 도입됐다.컨텐츠를 압축해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인코딩 기술도 점차 향상해, 데이터가 적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20하나 5년 모 바하나 데이터 4GB로 7시간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같은 4GB에 26시간을 볼 수 있다.조만간 33시간 시청 기술도 적용될 거에요.광고가 없고 무제한으로도 비교적 싼 가격도 최근 유행 요인으로 꼽힌다.현재 공급하는 요금제는 '베이직'(한개 한벌의 화질·하나인 접속·월 9500원)'스탠더드'(HD화질·두 동시 접속 가능 달 하나만 2000원)'프리미엄'(UHD화질·4명 동시 접속 가능 달 하나만 4500원)3개이다.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은 여러 명이서 같은 계정(ID)으로 접속해 동시에 시청할 수 있으며 소가족·친국 등이 월 구독료를 과분해 부후를 줄일 수 있다.다운로드도 별도의 추가 결제 없이 가능하다.이 밖에 20여의 언어로 자막을 공급하고 외국어를 공부할 때 유용하다는 점도 근래 유행의 요인입니다.넷플릭스의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현재 25개 언어로 제작된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스타 트랙>은 클링온어(실제 존재하지 않는 극중의 외계어)자막도 있다","내년 한개 달의 유출되는<킹덤>은 27개국어 자막이 공급되는 의도"과 이야기했다.



    본인아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우 기존 극장 시스템처럼 배급이 본인의 투자로 인해 난항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측면에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표현에 대해서도 창작자의 자유를 존중한다는 점이 엿보였다.김은희는"기존 플랫폼으로는 불가능한 장면도 있었지만 넷플릭스는 그런 면에서 자유롭고 자유롭게 창작활동을했다"고 설명했다.김성훈 감독은 시나리오 작업을 할 때 현지 관계자들이 화상으로 피드백을 하는데 얘기로는 당신의 로피드백이다. 서양인이 보기에 이렇게 보이는 정도의 견해를 줄 뿐이지 대화 수정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또 이문화권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설정이라도 감독의 계획이라면 문재가 전혀 없다는 게 넷플릭스의 방침이었다.퀄리티 컨트롤에 아주 신경 써.불량품을 만들지 않는다는 나쁘지 않은 감각과 책임감이 있다.창작자는 창작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기술적인 것은 끝까지 확인해 줘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기존 극장 시스템에 대한 넷플릭스의 도전 의지도 여실히 느껴졌다.앤디 서키스는 모글리의 제한적인 극장 상영에 대해 극장 상영은 이미 시작 단계부터 논의돼 왔다.넷플릭스의 회원과 극장 관객 전체 작품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훌륭한 1이었다.넷플릭스가 스트리밍 강자이긴 하지만 극장면에서도 미래지향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봉준호 감독의 옥자가 개봉할 당시 한국멀티플렉스에서는 유통구조를 모티브로 보이콧했고 칸 국제영화제에서 플랫폼의 패러다임 변이로 의견이 갈리는 등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배척하는 빛이 짙었다.


    그러나 알폰소 쿠알론, 마이클 베이, 코언 형제 등 세계적인 거장들이 넷플릭스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더는 극장가도 변이의 소망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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