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에서 본 화산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20:51

    공룡이 멸종한 가설에는 운석충돌설, 기온저하설, 화산폭발설이 있는데 우리가 자연재해 영화를 좋아하는 것처럼 유아들도 공룡 멸종설이 자연재해라서 그런지 좋아요.


    >


    화산과 관련된 책을 먼저 읽어보라며 전주섬 택배박스를 벗기고 한번도 실제 생얼로 보지 못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화산폭발을 아이와 해보려고 합니다.


    >


    베이킹 소다와 초본인 구연산과 점토가 있어서 집에서도 검토할 수 있지만 화산 모형이 탐본인서를 샀습니다.


    >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화산폭발 실험의 세계에 대한 아들의 자세는 무릎을 꿇고 경건하게 맞이하게 됩니다.


    >


    10세 이상 가능하지만, 연상의 나랑 하면 될까요


    >


    화산 모형과 보안거울이 있습니다.가루 이야기 A는 탄산자 나트륨 이야기 B는 시트리산입니다.A는 탄산자 나트륨이지만 가정에서 베이킹소다로 대체가 가능합니다.B는 구연산인데 집에 구연산이 있으면 구연산이 아니면 식초로 대체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


    설명서는 언제나 유아에게 읽혀지게 '엄마 실험'이 아니라 '너의 실험'이니까 엄마는 그냥 사주는 거지 아빠는 항상 슬픈 진짜 이야기가 결국 ᄏᄏᄏ


    >


    A는 알칼리 B는 산성 알카리와 산성이 만개인 서중화 반응으로 이산화탄소와 거품이 생성되는 원리를 화산 폭발 점검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그리고 지진과 함께 연계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지진이 1어, 본인의 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상황에 맞게 가르치고 주시면 좋겠습니다


    >


    두 가루가 잘 섞이도록 노란 도구로 셰키셰키는 간단하지만 이것도 검토이므로 아이가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이산화탄소와 거품이 발생하여 부글부글 끓어오릅니다.우리 아이는 정말 용암인 줄 알았는데 나쁘지 않아요.화산속에 있으면 마그마밖에 나쁘지않으면 용암이라고 하는 것도 말할 수 있습니다.


    >


    화산폭발하면 어떻게 알 수 있을까?들으니까 연기가 난대요.아까 읽은 책이니까 바로 대답한겁니다.지금부터는 나는 조용히~ 잘 가지고 놀아라


    >


    가루를 추가해서 물을 더 넣고 투덜투덜 다시 보고 싶은 것 같아요.


    >


    눈을 보호하는 안경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안전하다는 것, 안구를 던집니다.자국이 나서 할아버지의 주름이 잡혔어요.


    >


    >


    용암이 흐르면서 공룡들이 서리를 맞으며 도망치는 장면도 상상하면서 "아이가 괜찮을 것 같다"고 말하는 걸 보면 전 당하고 있지만 오후는 즐겁게 보내며 본인이 된 것 같아요. w가루에 비해 물이 많으면 농도가 연하기 때문에 영토에서 녹아버리기 때문에 이럴 때는 가루 이야기를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


    나쁘지 않아. 예쁜 얼굴로 웃고 있는 화산 모형을 씻고 재활용할 수 있으니까 한가할 때 내야지.


    >


    집에서 쓰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인데, 화산폭발 연구에 들어가는 분들이 이야기 역할을 하는 아이들이에요.저는 주방 청소할 때 쓰는데, 보글보글 끓는 거 보는 거, 우리 아이가 좋아요 화산폭발 연구와 같은 원리지만, 아이 눈으로 느끼기엔 뭔가 달라요.연구 중 가루가 떨어진 이 2개와 저고리은 물감을 섞어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



    베이킹소다와 구연산물을 넣어주면 보글보글한 가운데 과학원리가 숨어있는 과학검토이면서 재미도 있습니다.내 돈을 주고 구입한 화산 폭발 검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