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감기 귀 편도염으로 통증이 있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0:11

    >


    건강에 대한 관심은 본인이 가지면서 더 많아집니다. 나이가 들면서 신체 기능도 젊었을 때에 비해 약해지고 있는 것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이면 각종 호흡기 질환, 편도염 등에 시달립니다. 항상 그랬던 것처럼 목감기의 귀가 불편해지는 증상의 편도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편도선은 입과 코로 들어오는 각종 물질에 대해 반응하는 기고본인인데요. 주로 점막의 표면을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만드는 조직입니다. 편도는 태어날 때부터 커지기 시작하더니 점점 발달하다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서서히 퇴화되기 시작합니다.


    >


    편도염은 양쪽 편도에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이 되는 균은 베타 용혈성 렌서구균입니다. 폐렴구균이나 포도상구균처럼 다양한 원인균이 있으며, 감기 바이러스 등도 편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목감기에 걸린 후 귀 부분이 아프면 편도염이 의심됩니다. 주로 젊은 연령층에서 흔히 나타나지만 더위나 추위 같은 급격한 온도 변천이나 감기에 걸린 뒤 좋아지곤 한다. 환자의 면역상태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편인데 주로 고열이 오르고 오한 후에 목이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삼키는데 목이 아프고 불쾌감을 느낍니다.이와 함께 온몸이 아프고 두통, 관절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입안의 편도 주변을 보면 빨갛게 충혈되어 있고 편도가 커져 흰 삼출액이 묻어 있기도 하다.


    >


    저희 목에는 몇 가지 림프절이 있습니다. 림프절은 주변에 염증이 생기면 면역반응을 하나로 하여 그 염증이 퍼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네만하나 편도에 염증이 생기면 목의 림프절도 함께 커집니다. 그래서 턱 아래쪽이 본인의 목 옆부분에 작은 덩어리가 닿아서 이 덩어리를 눌렀을 때 아픈 증상으로 본인이 타게 되기도 합니다. 급성 편도염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편도염증이 본인이 불편할 경우에는 만성 편도염으로 구별합니다. 반면반적으로는급성편도염이자주반복되는현상입니다. 이런현상이길면편도결석이생길수있습니다. 편도 표면을 보면 마치 화산처럼 움푹 파인 부분이 많은데 여기에 침착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세균이 본인의 맛있는 음식 찌꺼기가 틈새에 쌓여 세균이 활동하면 딱딱한 돌처럼 변하기도 합니다. 이러한편도결석은성인들로부터는다수히본인타인이물감이느껴지고,목구멍의통증같은불쾌감이생깁니다.


    >


    역시 환자의 입안에서 악취가 나고 흰 돌이 굳어 버린 적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 그것이 편도결석이다. 결석을 제거하면서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편도는 어릴 때 커졌고, 자기 안에서 어른이 되면서 점차 퇴화하는 기관이다. 편도 염도 1종의 염증인 만큼 염증을 1우키지 없도록 하는 식생활 관리가 너무 너무 중요합니다. 염증을 1우키는 1조 같은 음식은 바로 탄수화물과 당류가 많은 음식이다. 현대인의 식습관을 잘 보면 채소, 자신과 1류보다 1반 적으로 가공된 음식을 잘 먹는 편입니다. 햄버거 자체 피자, 치킨 같은 인스턴트 식품이 자신의 패스트푸드 자신이 가공하는 식품을 즐겨 먹는다면 탄수화물이 자신의 단백질 등은 많이 식사하는 경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작은 아이스크림이 자신의 청량음료를 자주 마시는 것도 아주 나쁜 습관입니다. 몸이 차갑다고 되는 것과 동시에 염증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편도염 뿐 아니라 또 다른 욤쥬은기에 병을 1우 길 수ㅣ 있어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면 막 개선하기 바랍니다.


    >


    그 외에도 생활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 충분한 휴식을 취할 때만 우리 몸은 하루의 피로를 풀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기일을 위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생활적인 부분이 개선하는 것이 우선됩니다. 또한 규칙적인 스포츠와 함께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목도리를 하지 않도록 목도리를 하거나 불편해서 목까지 올라오는 옷을 입고 방한에 신경 쓰세요. 또 목과 코 입 모두가 연결된 부분이라 탈을 장착 칠로 대기 오염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PM2.5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할 때에 관리를 해 두어야 할, 이미 문제가 발생해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대응하는 것은 괴로울 것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에 신경 써 주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