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체투자Note/Infra] #05.PPT자료 1차 마무리 : About In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1:01

    안녕하세요, 인프라에 관한 개략적인 내용 PPT 마무리 와이제이입니다.일단 초급 수준의 자료라 인프라에 대해 구분만 하고 끝났습니다.나중에 중급자료에서는 인프라의 구분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나 사례를 넣을 계획이고, 이번에는 분류로 종료되었습니다.#인프라#초급 인프라#인프라 자료 ​ ​ 1. 전체 목차 ​ 전체의 목차는 다음과 같으며 1회 Basic Concepts부분은 바로 앞의 글에서 블로그에 올렸으니 참고 바랍니다.


    >


    ​ ​ 2.About Infrastructure​ 이번 내용이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자산이라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했고 투자자산을 전통적인 투자와 대체 투자에 분류하면서 대체 투자를 인프라를 포함한 상세한 분류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Infrastructure#투자 자산 ​ ​ 2-1. 전통적 투자(Traditional Investment)​ 투자 자산은 크게 주식, 채권 같은 전통적인 투자와 기타의 대체 투자에 분류할 수 있습니다.


    >


    #Traditonal_Unvestment#전통적 투자 자산 ​ 2-2. 대체 투자(Alternative Investment)​ 대체 투자는 전통적 자산과 통합하며 수익률을 증대시키거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내는 투자입니다.게다가 대체 투자는 낮은 유동성, 분산 효과(리스크 완화), 높은 투자 관련 비용, 사후 성과 평가의 곤란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대체 투자#대체 투자 특징#대체 투자 정의 ​ 2-3. 전통적 대체 투자 및 현대적 대체 투자 ​ 대체 투자는 부동산. 인프라, PE와 같은 전통적인 대체투자와 헤지펀드와 같은 현대적인 대체투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전통적 대체 투자#현대적 대체 투자 ​ 3.Infrastructure Categorization​ 인프라의 경우 경제적 활동을 통해서 수입을 창출하는 경제적 인프라와 정부의 지급금으로 수입을 창출하는 사회적 인프라와 구별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인프라#경제적 인프라#Social_Infra#Economic_infra​ ​ 3-1. 경제적 인프라 vs사회적 인프라 ​ 사용자에게 요금을 받고 수익을 창출하는 경제적 인프라와 정부에서 임대료 등을 받고 수익을 창출하는 사회적 인프라와 구별할 수 있습니다.


    >


    ​ 3-2. 인프라 자산의 4분류 1/2​ 사회적 인프라 1개와 경제적 인프라 3개의 총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규제 자산#사용자 부담 자산#경쟁 자산 ​ 3-3. 인프라 자산의 4분류 2/2​ 4개의 분류는 정부 규제 수준과 시장 경쟁 수준으로 4가지로 나뉘며 국내와 해외에서 그 분류에 해당하는 자산의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